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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알리바바, 올해 AIoT 생태계 구축에 100억위안 투자

중국 알리바바(阿里巴巴)가 올해 인공지능(AI) 스피커 톈마오징링(天猫精灵)의 지능형 사물 인터넷(AIoT) 사업과 콘텐츠 생태계에 100억위안(약 1조7,294억원)을 투자.

쿠웨이(库伟) 톈마오징링 사업부 사장은 “100억위안을 AIoT 생태계 구축을 위해 사용하고, 파트너사와 함께 스마트 기기 100개 모델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힘.

이는 지난 1월 톈마오징링 사업을 독립 사업부로 격상시킨 이후 AIoT 사업에 대한 두 번째  대규모 투자.

톈마오징링 사업부는 스마트홈 서브 브랜드 ‘먀오우(妙物)’를 공개.

톈마오징링은 올해 알리바바 산하의 유통 채널에 엔터테인먼트, 헬스 케어, 온라인 교육, 온라인 쇼핑 등 서비스를 통합하고, 콘텐츠 산업과 AIoT 생태계를 확대.

또한 알리클라우드 유닛, 알리바바 산하의 연구기관 다모위안(达摩院)과 함께 사물인터넷(IoT) 칩, IoT 운영체제(OS), 엣지 컴퓨팅 등 제품 및 기술 개발에 나설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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