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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승용차 시장서 로컬 업체 비중 계속 줄어…전기차도 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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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자동차공업협회(中汽协)는 10일 올 상반기 중국 로컬 승용차 업체의 판매량이 285만4,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29% 감소했다고 발표했다.

올 상반기 중국 승용차 시장에서 로컬 업체의 점유율이 36.3%로 전년 동기 대비 3.4%p 감소했다.

중국 최대 로컬 업체인 지리차(吉利汽车)의 올 상반기 승용차 판매량이 53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 18.9% 감소했으며, 창청차(长城汽车)의 상반기 승용차 판매량은 29만9,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30.2% 감소했다.

업계 관계자는 “중국 로컬 업체와 외자 업체의 경쟁력에 격차가 있으며, 최근 2년간 중외 합작 업체가 SUV 모델 출시에 힘쓰면서 로컬 업체들의 부담이 커졌다”고 밝혔다.

한편, 정부 보조금 축소 및 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중국 전기차 업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BYD의 올 상반기 전기차 판매량이 6만1,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58.34% 감소했으며, 베이징신에너지차(北汽新能源)의 상반기 전기차 판매량이 2만6,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77.44%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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