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러 오는중

검색 입력

핀뚜어뚜어(Pinduoduo), 중국 2위 커머스 업체 위상 다져…일간 활성사용자(DAU)에서 징둥 제쳐

In Brief :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3위인 ‘핀뚜어뚜어(Pinduoduo)’의 일간 활성사용자(DAU) 수가 시장 2위 징둥닷컴을 제친 것으로 나타남.

퀘스트모바일의 집계 자료에 따르면, 핀뚜어뚜어의 최근 1년간 DAU는 1억3500만 명으로 8800만명의 징둥을 따돌림. 물론 거래량 규모로 보면 여전히 징둥이 크게 앞서는 상황. 시장 1위 알리바바의 타오바오(Taobao)는 2억9900만 명.

핀뚜어뚜어의 성장은 투자사인 텐센트의 위챗 앱을 통한 판매가 주효한 것으로 분석됨.(텐센트는 징둥의 투자자이기도 함).

2015년 구글 출신의 창업자가 설립한 핀뚜어뚜어는 지난해 7월 나스닥에 상장됨. 투자은행 UBS의 연구소는 핀뚜어뚜어가 2012년이면 거래량에서도 징둥을 다라잡을 것으로 전망함.

Tags: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매일 인사이팅해집니다.
구독을 신청하시면  본 서비스의 개인정보취급정책(클릭 보기)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구독
close-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