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러 오는중

검색 입력

텐센트, 일본 클라우드 시장 공식 출사표…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In Brief :

위챗의 텐센트가 2019년 글로벌 시장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일본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에 진출함. 중국의 게임규제에 따라 국내 사업이 어려움을 겪게 되자 글로벌 시장 확대를 가속화하고 있음.

중소 게임기업에 주목하고 있는 텐센트는 게임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멀티플레이어 음성채팅, 3D음성포지셔닝, 텍스트 인식 음성 기능 등을 지원함. 5월 현재 25개국에서 100만 대 이상의 서버에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중.

텐센트는 게임 외에도 일본 내의 전자상거래(e-commerce), 비디오 스트리밍, 모바일 모빌리티 고객을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텐센트의 중국내 클라우드 시장 점유율은 11%로 알리바바(43%)에 이어 2위를 차지함.

Tags: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매일 인사이팅해집니다.
구독을 신청하시면  본 서비스의 개인정보취급정책(클릭 보기)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구독
close-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