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러 오는중

검색 입력

EU
Tags:

獨 BMW, 인공지능 사용 위한 7가지 윤리강령 정해

In Brief :

BMW그룹은 인공지능(AI)의 사용을 디지털 전환 프로세스의 핵심 요소로 보고, 이미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AI를 활용하여 고객, 제품, 직원, 프로세스 등에서 부가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BMW 그룹은 2018년부터 ‘프로젝트 AI(Project AI)’를 시작, AI기술을 윤리적,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EU가 마련한 기본 요구 사항을 바탕으로 AI 사용을 위한 7 가지 기본 원칙을 설정했으며, 지속적으로 개선할 것이라고 밝혔다.

7 가지 원칙은 다음과 같다.

첫째, ‘인간의 AI에 대한 보조 및 감독’으로 AI 애플리케이션이 내린 결정을 사람이 모니터링하고, 알고리즘 결정을 번복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한다.

둘째, ‘기술적 견고성과 안전성’으로 의도치 않은 결과 및 오류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기술적으로 견고한 AI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안전 기준을 준수한다.

셋째, ‘개인 정보 보호 및 데이터 거버넌스’로 BMW 그룹의 최첨단 개인 정보 보호 및 데이터 보안 조치를 AI 애플리케이션의 저장 및 처리에 확장한다.

넷째, AI 기술에 대한 ‘투명성’을 보장한다.

다섯째, ‘다양성 및 차별 금지, 공정성’으로 인간의 존엄성을 존중하고 공정한 AI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한다.

여섯째, ‘환경 및 사회적 웰빙(societal well-being)’으로 고객, 직원, 협력사의 웰빙을 촉진하는 AI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사용한다.

일곱째, ‘책임’으로 기업 거버넌스에 부합하도록 위험을 확인, 평가, 보고, 완화한다.

For Your Insights

☆ 뉴스레터에 가입하시면 더이상 가입안내 배너가 등장하지 않습니다!

Tags: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매일 인사이팅해집니다.
구독을 신청하시면  본 서비스의 개인정보취급정책(클릭 보기)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구독
close-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