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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키즈 콘텐츠 사용자 정보 수집제한 정책 정식 발효…타깃광고, 알림, 댓글 기능 중단

In Brief :

유튜브가 어린이용 콘텐츠를 통해 수집할 수 있는 데이터와 타깃광고를 제한하는 정책(지난해 11월 발표)의 실제 가동에 들어감. 이에 따라 유튜브와 키즈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의 수입에 적잖은 타격이 예상됨.

이번 정책의 발효로 키즈 콘텐츠로 등록되거나 감지된 동영상은 모두 13세 이하 아동이 시청 중인 것으로 간주돼 어린이를 타깃으로 삼은 광고는 물론 댓글과 알림 기능도 차단됨. 이와 함께 크리에이터에 제공되던 시청자 관련 애널리틱 정보도 제한됨.

한편, 유튜브는 지난해 9월 아동 온라인 사생활 보호법(COPPA) 위반 혐의와 관련된 미 연방거래위원회(FTC)의 조사로 1억7000만 달러의 벌금을 부과받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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