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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어린이 겨냥 동영상 대상 타깃광고 중단 추진

In Brief :

유튜브가 어린이를 위한 동영상용 타깃 광고의 중단을 추진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짐. 이는 유튜브의 어린이 온라인 프라이버시 보호법(COPPA) 위반여부를 조사하는 등 미 연방거래위원회(FTC)의 조치에 대응한 행보로 해석됨.

그동안 유튜브는 위험에 노출될 우려가 예상되는 어린이 동영상의 댓글을 차단하거나 추천을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함. 또 키즈 전용 앱과 사이트로 어린이 영상의 이전을 독려하기도 함.

하지만 시민단체는 유튜브의 조치가 충분치 않다고 FTC에 문제를 제기함. 퓨 리서치의 조사에 따르면, 13세 이하 어린이가 등장하는 동영상이 다른 영상에 비해 평균 3배 가량 조회수가 많은 것으로 나타남.

For Your Insights

하지만 아직 어떤 동영상이 어린이가 좋아할 만한 것인지, 어떤 내용에 타깃광고가 차단되는지, 시행시기는 언제인지 등에 대한 정보는 전해지지 않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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