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러 오는중

검색 입력

Tags:

내년 유럽 자동차 시장서 전기차 비중 15% 전망

In Brief :

유럽 녹색정책기구 교통&환경(Transport & Environment, T&E)은 EU의 CO2 배출 규제로 올해 유럽의 전기차 판매가 작년보다 3배 증가할 것이며, 내년 유럽 자동차 시장에서 전기차 점유율은 15%에 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km당 평균 CO2 배출을 95g으로 줄여야 하며, 이를 달성하지 못할 경우 수십억 유로의 벌금을 물게 된다. 올 상반기 자동차 제조사의 평균 CO2 배출은 122g에서 111g으로 감소했으며, 이는 약 10년 간 가장 큰 감소폭이다.

T&E는 일부 자동차 제조업체가 EU 규제를 충족하지 못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막대한 벌금을 피하기 위해서는 전기차 판매를 늘리거나 타사에서 크레딧(credit)을 구매할 수밖에 없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PSA그룹, 볼보, FCA-테슬라, BMW그룹은 이미 규제 목표를 달성했으며, 르노, 닛산, 도요타-마쓰다, 포드는 CO2 배출을 km당 2g을 더 줄여야 한다.

폭스바겐그룹 5g, 현대·기아 7g-3g, 다임러 9g, 재규어-랜드로버는 13g의 CO2 배출을 감소시킬 방안을 찾아야한다.

For Your Insights

☆ 뉴스레터에 가입하시면 더이상 가입안내 배너가 등장하지 않습니다!

Tags: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매일 인사이팅해집니다.
구독을 신청하시면  본 서비스의 개인정보취급정책(클릭 보기)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구독
close-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