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러 오는중

검색 입력

Tags:

테슬라를 추격하는 대표적인 전기차 스타트업들

In Brief :

월스트리트저널(WSJ)은 20일(현지시간) 테슬라의 뒤를 추격하는 전기차 스타트업들을 소개했다.

2009년 설립된 리비안(Rivian)은 2021년 6월 전기 픽업트럭 ‘R1T’를 출시할 예정이다. 리비안은 투자자인 아마존과 10만대의 배송용 전기 밴을 공급하기로 계약했다.

2007년 설립된 루시드 모터스(Lucid Motors)는 고급 럭셔리 시장을 겨냥한 전기 세단 ‘루시드 에어(Air)’로 잘 알려져 있다. 루시드 에어는 내년 초 판매 예정으로, 일부 트림 차량은 1회 충전으로 804km 이상을 주행할 수 있다.

2019년 설립된 신생업체인 로즈타운 모터스(Lordstown Motors)는 2021년 9월 생산을 목표로 전기 픽업 트럭을 준비 중이다.

2015년 설립된 니콜라(Nikola)는 상용 트럭으로 운송 시장을 겨냥하고 있으며, 전기 배터리와 수소 연료전지를 탑재하는 대형 트럭을 생산할 계획이다.

이밖에 피스커(Fisker), 카누(Canoo), 니오(NIO), 리샹자동차(Li Auto), 샤오펑(XPeng), 패러데이앤퓨처(Faraday & Future), 어라이벌(Arrival) 등 전기차 스타트업들이 있다.

For Your Insights

☆ 뉴스레터에 가입하시면 더이상 가입안내 배너가 등장하지 않습니다!

Tags: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매일 인사이팅해집니다.
구독을 신청하시면  본 서비스의 개인정보취급정책(클릭 보기)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구독
close-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