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러 오는중

검색 입력

Tags:

獨 완성차 3사의 전기차 사업 전략 분석

In Brief :

독일 완성차 업체들은 오랜 기간 전기차로의 사업 전환 시기가 늦었다는 비난을 받아왔지만, 이들은 최근 전기차 모델의 개발과 생산체계 구축을 위한 투자를 우선시하고 있다.

폭스바겐그룹은 라인업에 순수전기차 시리즈를 확대, 산하 폭스바겐의 신형 순수전기차 ‘ID.3’, 차기 출시 모델 ‘ID.4’, ‘ID.5’ 등과 계열사의 전기차 모델을 통해 전기차 대량 보급에 힘쓰고 있다. 폭스바겐그룹은 오는 2025년까지 차량 전기화 및 디지털화 부문에 730억유로(약 97조5,856억원)를 투자하고, 2030년까지 라인업에 순수전기차 최소 70개 모델과 하이브리드카 60개 모델을 갖출 방침이다.

다임러그룹은 전기차 동력장치와 차량 소프트웨어 부문의 선두에 등극하기 위한 중장기 계획을 추진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다임러그룹은 올 3분기 순수전기차 및 하이브리드카 약 4만5,000대를 판매했다. 다임러그룹은 현재까지 주로 고급형 전기차 부문에 주력하고 있다.

BMW그룹은 내년 11월 세번째 순수전기차 모델인 고급형 SUV ‘iX’를 출시한다. BMW그룹의 올리버 집세(Oliver Zipse) CEO는 최근 “오는 2023년에는 전체 차량 판매량 중 전기차 비율을 올해의 두 배 이상인 약 20%로 확대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For Your Insights

☆ 뉴스레터에 가입하시면 더이상 가입안내 배너가 등장하지 않습니다!

Tags: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매일 인사이팅해집니다.
구독을 신청하시면  본 서비스의 개인정보취급정책(클릭 보기)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구독
close-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