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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애플, 자동차 시장 공략하려면 럭셔리카 중심으로 접근해야

In Brief :

애플이 자동차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려면 2,300억달러(약 252조3,790억원) 규모의 고급 자동차 시장을 공략해야 한다. 그러나 오랜 역사를 지닌 기존의 자동차 제조사에 도전하는 일은 녹록치 않을 것이다.

애플은 자동차 시장 진입을 위해 자동차 부품업체인 마그나인터내셔널(Magna International)과 제휴를 체결한 바 있으며, 애플의 위탁생산업체인 폭스콘도 지난해 FCA와 합작회사를 설립하는 등 자동차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지난주 애플이 현대자동차와 제휴를 논의 중이라는 보도가 나오면서, 애플이 주요 자동차 제조사와 손잡을 것이라는 관측이 더욱 힘을 얻고 있다.

그러나 자동차를 위탁 생산할 경우 직접 생산하는 것보다 약 10% 더 많은 비용이 들며, 전기차의 경우 배터리의 생산 비용 비중이 매우 크다.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 애플은 양산형 자동차보다는 고급차 중심으로 접근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자동차 시장에서 소프트웨어나 디자인, 배터리 기술 등의 강점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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