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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시장 쟁탈전…테슬라 연간 판매량 100만대 코앞

In Brief :

테슬라가 전기차 최대 기업답게 선제적인 계획을 내놓았으나, 휘발유차 기업도 탈탄소 정책을 바탕으로 전동화 추세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제너럴모터스(GM)는 35년까지 승용차를 전면 전기차로 하는 방침을 담은 경영목표를 28일 발표했다. GM은 휘발유•디젤차 판매를 중지하고 전기차 등 제로에미션 차량 사업으로 전면 이행할 계획이다.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GM은 20년에 19년 대비 2.5배 많은 약 22만대의 전기차를 판매했다. 성장률로는 테슬라를 웃도는 성과다.

독일 폭스바겐도 25년에 세계 판매의 약 20%를 전기차로 전환할 계획으로, 향후 5년간 전기차와 소프트웨어 분야에 620억유로(약 83조7,500억원)를 투자할 방침이다. 일본 토요타자동차와 닛산도 20년대 상반기에 각각 10개, 8개 이상의 전기차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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