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러 오는중

검색 입력

세계 1위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Spoyify)’, 유료 가입자 1억 명 돌파…팟캐스트로도 영토 확장

세계 1위의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의 유료(프리미엄) 가입자 수가 1억 명을 돌파함.

스포티파이의 프리미엄 가입자는 전년 동기비 32%의 급신장세를 보여 옴. 무료 가입자를 포함한 전체 월간 활성 이용자 수는 무려 2억 1700만 명. 지난 2월 서비스를 개시한 인도에서만 불과 두달만에 200만 가입자를 확보함.

전세계에서 스포티파이는 애플 뮤직을 앞섬. 애플 뮤직은 전세계 유료 가입자는 5000만명(4월초 기준). 하지만 미국 시장에선 애플이 2800만명, 스포티파이가 2600만명으로 애플의 승.

스포티파이 가입자 추이 (출처: Spotify)

스포티파이는 팟캐스트 시장에도 주목하고 있음. 현재 스포티파이는 타깃 광고 기반 팟캐스트 서비스 개발을 추진중. 앞서 최근 스포티파이는 팟캐스트 업체 ‘김렛 미디어(Gimlet Media)’, ‘앵커(Anchor)’, ‘파캐스트(Parcast)’ 등을 인수함.

스포티파이는 스마트 스피커 시장을 서비스 확장을 위한 플랫폼으로 보고 회원들에게 구글 홈미니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열기도 함. 자체 스피커 개발 소문도 흘러 나옴.

하지만 거침없는 가입자 증가세에도 불구하고 실적은 아직 저조함. 지난 1분기 스포티파이는 1억 5830만 달러의 손실을 기록함.

Tags: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매일 인사이팅해집니다.
구독을 신청하시면  본 서비스의 개인정보취급정책(클릭 보기)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구독
close-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