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러 오는중

검색 입력

샤오미, 프리미엄폰 서브 브랜드 ‘포코(POCO)’ 분사시켜

In Brief :

샤오미가 지난 2018년 선보인 스마트폰 브랜드 ‘포코(POCO)’를 별도 법인으로 분사시킴. 포코의 핵심 멤버들이 퇴사한 뒤 수개월 만의 조치.

앞서 포코 브랜드로 출시된 스마트폰 ‘포코 F1’은 50개 시장에 출시된 바 있음. 당초 샤오미는 하이엔드, 프리미엄 스마트폰 브랜드로 포지셔닝하며 출범함.

For Your Insights

분사된 포코의 정확한 지분구도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향후 샤오미가 포코 대신 ‘미(Mi)’ 브랜드를 그대로 프리미엄폰 시장에 적용할 것으로 보인다.

☆ 뉴스레터에 가입하시면 더이상 가입안내 배너가 등장하지 않습니다!

Tags: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매일 인사이팅해집니다.
구독을 신청하시면  본 서비스의 개인정보취급정책(클릭 보기)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구독
close-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