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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이후 아이폰 고객 충성도 최저치…뱅크마이셀, 아이폰 교체수요 동향 분석

In Brief :

스마트폰 판매 사이트 뱅크마이셀(BankMyCell)이 지난해 10월부터 지난 6월까지 자사 보상판매 및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 3만8000 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업그레이드 추이를 조사한 결과, 안드로이드로 갈아 타는 아이폰 이용자가 크게 늘어 나고 있음.

집계에 따르면, 스마트폰 교체시 아이폰 브랜드를 유지하는 비중이 2019년 73%로 2011년과 비슷한 수치를 기록하며 8년새 가장 낮은 고객 충성도를 보임. 가장 높은 시기는 92%가 새로운 아이폰으로 업그레이드한 2017년으로 집계됨.

스마트폰 업그레이드 수요 중 아이폰 유지 비중(출처 : 뱅크마이셀)

지난 6월에만 아이폰X 사용자 4명 중 1명(26%) 꼴로 안드로이드폰으로 갈아 탐. 옮겨 간 안드로이드폰의 18.1%는 삼성 제품이 차지. 반대로 삼성 갤럭시S9에서 스마트폰에서 아이폰으로 갈아 탄 경우는 7.7%에 그쳐 상대적으로 높은 충성도를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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