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러 오는중

검색 입력

Tags:

중국 전기차 시장 코로나 19의 영향에서 벗어나 회복되고 있는가?

In Brief : 4월 전기차 시장과 배터리 시장 전달보다 성장... 전년 동월대비 감소폭도 줄어듦

중국 신에너지차의 4월 판매량이 코로나19의 영향에서 벗어나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신에너지차 판매량이 3월 5만6000대에서 4월 7만2000대로 크게 증가했으며 전년 동월 대비 감소폭도 3월 49.2%에서 4월 26.5%로 크게 개선되고 있다.

이에따라 전기차 배터리의 탑재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중국 신에너지차 배터리 탑재량이 4월 3.6GWh로 전월(2.76GWh) 대비 30% 증가했다.

4월들어 회복 기미를 보이는 것은 무엇보다도 지난 3월 말에 중국 정부가 보조금 지원 정책을 2년 연장하기로 결정한 데 따른 것이다. 중국 정부는 올해 보조금 지원을 중단하기로 했으나 코로나 19로 인한 전기차 판매 부진을 극복하기 위해 보조금 지원제도를 유지하기로 한 것이다.

 

For Your Insights

4월 한달의 실적으로 코로나 19의 영향에서 벗어나 회복세에 들어선 것으로 보기에는 너무 이른 감이 있다.  1-4월 전기차의 누적 판매량이 18만5000대로 전년동기(36만대)의 절반 수준에 그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4월들어 전기차 판매가 늘어나고 있는데다 중국시장은 코로나 19의 확산이 어느정도 수그러들고 있는 점까지 감안한다면 예상보다 빠르게 전기차 시장이 회복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갖게 한다.

☆ 뉴스레터에 가입하시면 더이상 가입안내 배너가 등장하지 않습니다!

In Brief :

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

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

For Your Insights

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

☆ 뉴스레터에 가입하시면 더이상 가입안내 배너가 등장하지 않습니다!

Tags: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매일 인사이팅해집니다.
구독을 신청하시면  본 서비스의 개인정보취급정책(클릭 보기)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구독
close-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