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러 오는중

검색 입력

Tags:

日 스타트업들이 개발한 차세대 ESS, 상용화 단계

일본 스타트업이 차세대 ESS를 개발, 상용화에 나서고 있다.

도쿄대학내 벤처기업인 엑서기파워시스템(エクセルギー・パワー・システムズ)은 지난 4월 아일랜드에서 ESS를 활용한 전력 서비스를 시작했다. 엑서기파워시스템은 이 서비스를 위해 수 초 만에 1MW 상당의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ESS 20기를 설치했다. ESS는 정전 방지용 백업 전원으로서, 공장 및 상업시설 등에 설치될 예정이다.

커넥스시스템스(コネックスシステムズ)는 ‘셔틀 배터리(シャトルバッテリー)’라 불리는 차세대 배터리 개발에 분주하다. 이 배터리는 철과 수증기를 반응시켜 대용량 전력을 효율적으로 충방전할 수 있다. 커넥스시스템스는 이 배터리에 대해 태양광발전과 세트로 활용할 수 있는 고정형 ESS 용도로 활용을 검토 중이며, 2022년 판매할 예정이다.

이밖에 APB는 산요화성 공업등으로 투자를 받아 온전한 수지 배터리를 개발하고 있다.

For Your Insights

일본 리서치회사 후지경제(富士経済)에 따르면 2030년에 글로벌 대형 ESS 시장은 약 1조9,000억엔(약 21조6,340억원)으로 18년 대비 2.3배 증가할 것으로 예상.

따라서 스타트업들이 개발하는 차세대 ESS가 현재 범용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리튬이온 배터리를 빠르게 대체할 것으로 보임

☆ 뉴스레터에 가입하시면 더이상 가입안내 배너가 등장하지 않습니다!

In Brief :

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

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

For Your Insights

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

☆ 뉴스레터에 가입하시면 더이상 가입안내 배너가 등장하지 않습니다!

Tags: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매일 인사이팅해집니다.
구독을 신청하시면  본 서비스의 개인정보취급정책(클릭 보기)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구독
close-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