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러 오는중

검색 입력

Tags:

中 펑차오에너지, 코발트 제로 양극재 톤급 규모로 시험 생산

In Brief :

중국 전기차 배터리 업체 펑차오에너지(蜂巢能源)는 10일 코발트 제로 배터리의 핵심 소재인 ‘코발트 제로 Ni75 양극재’를 바오딩(保定) 연구개발센터에서 톤급 규모로 시험 생산했다.

펑차오에너지는 2년에 걸친 연구 개발끝에   성능을 높이고 제조비용을 낮춘 양극재를 이번에 시험 생산한 것이다.

펑차오에너지는 현재 장쑤(江苏)성 창저우(常州)시에 양극재 공장을 건설 중이며, 올해 말 1차 생산라인을 가동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펑차오에너지는 최근 창저우에 위치한 ‘진탄(金坛) AI 스마트 전기차 배터리 공장(이하 ‘진탄 공장’)을 온라인으로 공개했다.

펑차오에너지의 진탄 공장은 총 생산능력 18GWh 규모로, 그중 4GWh규모의 1차 공장을 이미 가동 중이며 내년초에 8GWh 규모의 2차 공장을 가동할 예정이다.

진탄 공장은 전극, 조립, 화학합성, 모듈 등 4개 작업 공정으로 구성돼 있다. 그중 전극 공정은 향후 실리콘계 음극재 수요에 대응할 수 있다.

펑차오에너지는 양극재 설비를 일본에서 수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For Your Insights

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

☆ 뉴스레터에 가입하시면 더이상 가입안내 배너가 등장하지 않습니다!

Tags: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매일 인사이팅해집니다.
구독을 신청하시면  본 서비스의 개인정보취급정책(클릭 보기)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구독
close-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