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러 오는중

검색 입력

Tags:

美 포드, 전기 픽업트럭 ‘F-150’ 생산공장 착공

In Brief :

포드가 미국 미시간 주 픽업트럭 공장 인근에 ‘전기 픽업트럭 F-150’의 생산 공장을 착공했다.

포드는 “2022년에 F-150 전기 트럭 생산이 시작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F-150은 미국에서 전면 생산이 이뤄지는 첫 번째 전기차 모델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포드의 F-150은 2021년에 출시되는 테슬라 ‘사이버트럭(Cybertruck)’, 리비안 ‘R1T’, 로즈타운 ‘인듀어런스(Endurance)’ 등 경쟁 모델에 뒤이어 2022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포드는 2022년에 출시할 전기 픽업트럭 ‘F-150’에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를 사용할 계획이다.

하지만 LG화학과의 소송 결과에 따라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공급에 차질이 생긴다면, 포드 전기차 생산에도 영향을 미칠 우려가 있다.

LG화학은 미국에서 SK이노베이션에 대해 영업비밀을 빼돌렸다는 이유로 소송을 제기, SK이노베이션이 미국에서 배터리를 생산하지 못 하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만약 LG화학이 승소하면 SK이노베이션의 조지아주 공장에서 생산되는 배터리를 사용할 예정인 포드와 폭스바겐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이에 포드와 폭스바겐은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에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생산을 허용해줄 것을 촉구했다.

For Your Insights

☆ 뉴스레터에 가입하시면 더이상 가입안내 배너가 등장하지 않습니다!

Tags: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매일 인사이팅해집니다.
구독을 신청하시면  본 서비스의 개인정보취급정책(클릭 보기)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구독
close-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