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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켈 비중 높인 NCM9½½ 배터리, 안전성 관리 까다로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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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출시 예정인 포드 전기차 ‘F-150 일렉트릭(F-150 Electric)’ 모델에 NCM9½½ 배터리가 탑재된다.

이는 기존의 NCM811 배터리에 비해 니켈 비중을 90% 이상으로 높이고 코발트 비중을 5%로 줄여 생산원가를 낮춘 것이다.

포드는 SK이노베이션으로부터 NCM9½½ 배터리를 공급받기로 했다. 그러나 안전한 NCM9½½ 배터리를 생산하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운 일이다.

최근 CATL의 NCM811 배터리셀을 사용한 스타트업 니오의 전기차 2대가 불타는 사고가 발생하기도 했다.

니켈 함량을 높이고 코발트 함량은 낮출수록 열 관리가 더욱 어렵다. 테슬라는 ‘모델3 롱레인지’에 CATL의 배터리셀 대신 LG화학을 선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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