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러 오는중

검색 입력

Tags:

美 배터리 스타트업 퀀텀스케이프, 기업가치 33억달러로 상장 예정

In Brief :

미국 배터리 스타트업 퀀텀스케이프(QuantumScape)는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인 켄싱턴캐피탈애퀴지션(Kensington Capital Acquisition)과의 역합병으로 상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퀀텀스케이프의 기업가치는 33억달러(약 3조9,299억원)로 평가받았다.

2010년 설립된 퀀텀스케이프는 폭스바겐과 합작회사를 설립해 2024년부터 폭스바겐 전기차와 다른 자동차 제조사를 위한 전고체 배터리 셀을 생산할 예정이다.

최근 전기차 업계에서는 SPAC과의 합병을 통해 우회상장을 선택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여기에는 미국 라이다(lidar) 센서 제조사 루미나(Luminar), 전기 트럭 제조사 니콜라(Nikola), 전기 셔틀 제조사 카누(Canoo), 전기차 제조사 피스커(FIsker) 등이 있다.

폭스바겐은 퀀텀스케이프에 3억달러(약 3,572억원) 이상을 투자했으며, 다른 투자자는 상하이자동차, 독일 자동차 부품업체 콘티넨탈(Continental) 등이다.

For Your Insights

☆ 뉴스레터에 가입하시면 더이상 가입안내 배너가 등장하지 않습니다!

In Brief :

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

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

For Your Insights

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

☆ 뉴스레터에 가입하시면 더이상 가입안내 배너가 등장하지 않습니다!

Tags: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매일 인사이팅해집니다.
구독을 신청하시면  본 서비스의 개인정보취급정책(클릭 보기)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구독
close-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