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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 의견 “연료전지 트럭은 배터리 트럭과 경쟁 어려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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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 폭스바겐, 다임러, 혼다 등 자동차 회사들은 최근 에너지 저장 매체로서 수소의 효율성이 낮으며, 연료 공급 인프라 개발이 어렵고 오늘날 수소의 대부분이 화석연료로 만들어진다는 점을 들며 연료전지 승용차 개발 계획을 포기했다.

그러나 화물 운송 트럭의 경우 수소연료전지 트럭이 배터리 트럭보다 더 나은 선택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반면 네덜란드 아인트호벤 공과대학의 아우케 호크스트라(Auke Hoekstra) 연구원은 “연료전지 트럭은 배터리 전기트럭과 결코 경쟁할 수 없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수일에 걸쳐 이동하거나 2,000km 이상 운전할 경우 연료전지 트럭이 훨씬 유리하겠지만, 대부분의 트럭은 하루 최대 750km를 운행하며, 매일 기지로 복귀하므로 배터리 충전이 가능한 상황이다”고 반박했다.

호크스트라 연구원은 “배터리 무게가 점점 더 가벼워지고 있는 것도 배터리 트럭의 전망을 밝게 만드는 한 요인이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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