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러 오는중

검색 입력

中 CATL, 중장기 전략 발표…2025년 CTC 배터리 기술 내놓을 것

In Brief :

중국 CATL의 샹옌훠(项延火) 승용차솔루션부문 총책은 27일 제10차 세계신에너지차콘퍼런스(GNEV11)에서 “CATL이 현재 2세대의 플랫폼화된 CTP(Cell To Pack) 배터리 시스템 개발해 2022~2023년 출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또한, “소형차부터 대형차까지 모든 차종을 대상으로 한 계열화된 CTP 배터리 시스템을 출시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앞서, CATL은 19년에 모듈 없이 배터리셀을 팩에 통합한 CTP 기술을 개발했으며, 현재 테슬라의 중국산 ‘모델3’, 니오(NIO) 전기차 등에 공급하고 있다.

샹옌훠 총책은 “CATL이 2025년에 고도로 집적화된 CTC(Cell to Chassis) 배터리 기술을 내놓을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장기적으로 2028년에 업그레이드된 5세대 스마트화 CTC 배터리-섀시 시스템을 내놓을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CTC 배터리기술은 배터리셀을 자동차 섀시에 바로 통합하는 기술로 차량의 무게를 줄이고 공간효율성을 높여 주행거리를 최소 800km까지 늘릴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For Your Insights

☆ 뉴스레터에 가입하시면 더이상 가입안내 배너가 등장하지 않습니다!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매일 인사이팅해집니다.
구독을 신청하시면  본 서비스의 개인정보취급정책(클릭 보기)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구독
close-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