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러 오는중

검색 입력

Tags:

美 일렉트렉, 테슬라 자체 생산 배터리셀 추정 사진 공개

In Brief :

미국 전기차 전문매체 일렉트렉(Electrek)이 테슬라의 ‘로드러너(Roadrunner)’ 시설에서 생산된 것으로 추정되는 배터리셀 사진을 지난 16일 공개했다.

일렉트렉은 익명의 제보자로부터 해당 사진을 입수하고 취재를 통해 사진의 진위 여부를 확인했다.

테슬라가 자체 생산한 배터리셀은 테슬라 ‘모델3’와 ‘모델Y’에 탑재되는 ‘2170’ 셀보다 지름이 2배, 부피가 4배 가량 큰 것으로 알려졌다.

테슬라는 지난 5월 미국 특허청(USPTO)에 ‘전극 탭이 없는 배터리셀(Cell with a Tabless Electrode)’이란 명칭으로 특허를 출원한 바 있다.

또한 테슬라는 최근 미국 특허청에 메탈에어 배터리팩을 연결해 배터리 열폭주(thermal runaway) 현상을 완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

특허안에 따르면, 메인 배터리에서 열폭주 현상이 발생하면 연결 밸브를 통해 뜨거운 가스가 메인 배터리에서 메탈에어 배터리로 이동하며, 이동 후 차가워진 가스는 차량 외부로 배출된다.

이와 함께 다가오는 배터리 데이(Battery Day) 행사에서 메탈에어 배터리 기술이 공개될 지 이목이 집중된다.

For Your Insights

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파타하.

☆ 뉴스레터에 가입하시면 더이상 가입안내 배너가 등장하지 않습니다!

Tags: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매일 인사이팅해집니다.
구독을 신청하시면  본 서비스의 개인정보취급정책(클릭 보기)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구독
close-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