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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에바넥스 “수소연료전지, 불필요한 기술과 비용 추가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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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차량용 액세서리 판매 업체인 에바넥스(EVANNEX)는 수소연료전지차가 배터리 전기차보다 연료 재충전에서 더 빠를 수 있지만, 효율성이 떨어지고 불필요한 기술과 비용이 추가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현재 시판되는 수소연료전지차의 최대 주행거리는 380마일(약 612km)로, 테슬라 ‘모델S 롱레인지 플러스’의 402마일(약 647km)에 미치지 못한다.

수소 재충전 시간이 배터리 충전보다 더 빠르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지만, 최근 전기차 제조사들은 이러한 격차를 점점 줄여 나가고 있다.

또한 수소연료전지차인 토요타 ‘미라이(Mirai)’의 연료 비용은 마일당 약 29센트(약 343.07원)인 반면, 미국에서 테슬라 모델S 롱레인지 충전 비용은 마일당 2~8센트(약 23.65~94.60원)에 불과하다.

에바넥스는 이러한 점에서 수소연료전지차는 효율성과 비용 면에서 배터리 전기차를 능가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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