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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포팅 리포트]
미국 3분기 승용차 판매량 약세…전기차 등 NEVs 차량도 전년 동기비 18% 감소

Summary

미국 시장의 승용차 판매량의 약세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추산됐다. 3분기 미국 자동차 시장의 판매량은 픽업트럭, SUV, 크로스오버 모델은 늘어난 반면, 세단 승합은 감소했고 전기차 등 신에너지차량(NEVs) 역시 전년 동기 대비 18%나 감소했다. 이 같은 전반적인 판매량 약세는 젊은 인구의 도시행이 지속되는 가운데 다양한 공유형 모빌리티 서비스가 활성화하기 시작한 점도 그 배경으로 꼽힌다.

□ 2019년 내내 판매량 약세 

  • 시장조사업체 카날리스에 따르면, 3분기 미국내 승용차 판매량은 420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 소폭(1.3%) 감소함.
  • 2019년 1~3분기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7% 줄어 드는 등 전반적인 감소세가 이어짐.
  • 특히 기대를 모았던 신에너지차량(NEVs)의 3분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비 18%나 감소해 주목됨.
  • 반면, 중소형 픽업트럭, SUVs, 크로스오버 모델은 세단 승합이 10% 가량 감소하는 와중에도 증가세를 보임.
2019년 미국 승용차 판매량 추이 (출처 : 카날리스)

□ NEVs, 의외의 부진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순수전기차, 연료전지차 등 NEVs의 판매량은 9만 대에 그치며 전년 동기비 18%의 하락세를 보인 것으로 추산됨.
  • NEVs는 전체 승용차 판매량의 2.2%를 차지.
  • 테슬라는 NEVs의 60%를 점유하며 시장을 선도했지만 역시 판매량은 전년 동기비 20% 이상 감소.

□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가 차량 구매에도 영향

  • 이 같은 차량 판매의 약세는 일자리를 찾아 젊은 사람들의 도시행이 계속되고 차량호출, 승차공유 서비스 등 온디맨드 모빌리티 솔루션이 차량 소유에 따른 부담 없이도 이동의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는 상황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됨.

참고

Canalys: New energy vehicle sales in the US fall 18% as the total car market stays flat in Q3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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