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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포팅 리포트]
아마존, 3분기 글로벌 ‘스마트 스피커’ 출하량 1000만 대 돌파…구글, 두 계단 하락 4위

Summary

시장조사업체 카날리스의 자료에 따르면, 2019년 3분기 글로벌 스마트 스피커 시장은 전년 동기비 45%의 성장세로 3000만 대 규모를 목전에 뒀다. 아마존의 주도 속 알리바바, 바이두 등 중국 업체들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스마트 디스플레이도 5배의 성장세를 보이며 독자적인 상품 카테고리로서 입지를 다졌다. 

□ 아마존의 견조한 시장 리더십 

  • 3분기 글로벌 스마트 스피커 시장은 전년 동기 대비 44.9% 증가한 2860만 대 선에 달함.
  • 이 가운데 아마존이 1,040만대를 기록하며 36.6%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함.
  • 아마존은 기존 구형 모델이나 블루투스 미지원 스피커 사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통해 판매량을 늘린 것으로 풀이됨.
  • 구글은 바이두에 추월 당하며 글로벌 4위로 두 계단 하락.
2019년 3분기 글로벌 스마트스피커 출하량 추이(출처: 카날리스)

□ 알리바바, 글로벌 2위 탈환

  • 알리바바는 중국 시장 1위를 탈환하며 글로벌 2위에 오름.
  • 바이두는 전년 동기비 3배 가까운 급성장세를 보이며 구글을 밀어 내며 시장 3위로 급등.
  • 알리바바는 스타벅스, 버드와이저, 오레오 등 소매채널과 협력을 통해 공급 확대를 꾀한 점이 주효함.

□ 스마트 디스플레이, 독자적 카테고리 입지 다져

  • 3분기 글로벌 스마트 디스플레이 시장은 5배의 성장세로 630만 대 선 기록.
  • 바이두와 아마존이 시장을 주도.
  • 스마트 디스플레이 확산은 저렴한 가격과 실용성이 관건.
2019년 3분기 글로벌_스마트 디스플레이 출하량 추이 (출처: 카날리스)

참고

Canalys: Amazon smart speaker shipments crossed 10 million mark in Q3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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