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러 오는중

검색 입력

[리포팅 리포트]美 팟캐스트 광고 매출, 2021년 10억 달러 넘어

□ 팟캐스트 시장 성장세 지속

  • IAB와 PwC에 따르면 2018년 4억7900만를 기록
  • 2021년에는 10억 달러를 넘을 것으로 예상됨.
  • IAB와 PwC는 22개 회사가 자체 집계한 팟캐스트 광고 매출을 분석했음.
  • 2018년에는 전년 2574만 달러보다 34%의 매출이 성장한 것으로 나타남.
  • 올해는 작년대비 42% 성장 추산.
(출처: eMarketer)

□ 청취자 절반 이상 주당 4개 이상 콘텐츠 소비

  • 미국의 팟캐스트 청취자는 2018년 7640만명으로 인구의 3분의 1 수준
  • 대부분이 1주에 몇 개의 팟캐스트를 듣는 것으로 확인됨.
  • 2019년 3월 에디슨 리서치와 트리톤 디지탈 조사에 따르면, 팟캐스트 사용자의 21%가 1주일에 4~5개를 청취.
  • 31%는 6개 이상을 듣는다고 답함.
(출처:eMarketer)

□ 광고주 성향

  • 팟캐스트에는 직접적인 광고주들, 즉 D2C(direct-to-consumer) 회사들이 대부분이었으나 변화하고 있음.
  • IAB/PwC는 팟캐스트 광고가 인지광고(awareness ads)와 직접 반응 광고(direct-response ads)로 구분된다고 분석.
  • 광고 73.7%는 D2C 소매점 브랜드 광고, 금융서비스, B2B, 예술 및 공연 광고 등이 었음.

□ 광고 형태

  • 팟캐스트 운영자가 광고를 직접 읽어주는 형태가 2018년 63.3%로 가장 많음.
  • 아나운서나 미리 녹음된 광고는 35%를 차지.
  • 읽어주는 광고가 맥락적으로 연관성이 높은 것으로 분석됨.

For Your Insights

팟캐스트 등 개인 방송 대상 광고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미국 시장에 대한 조사지만 우리나라와도 크게 다르지 않다. 고급스러운 기존 방송 광고와 달리, 진행자가 직접 읽어주는 친밀한 광고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생활과 밀접한 상품 광고가 많다. 팟캐스트 등 개인방송 광고 시장은 기존 매스미디어 광고 시장의 빈틈을 파고 들 것으로 예상된다. 

Tags: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매일 인사이팅해집니다.
구독을 신청하시면  본 서비스의 개인정보취급정책(클릭 보기)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구독
close-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