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러 오는중

검색 입력

[리포팅 리포트] 페이스북, 구글 등 인터넷 업체 2분기 실적 분석 및 전망

eMarketer’s July Earnings Recap: Facebook, Amazon, Google, Twitter, Snapchat, Netflix

시장조사기관인 e마케터가 페이스북, 아마존, 구글, 트위터, 스냅챗, 넷플릭스 등 6개 회사의 2분기 실적에 대한 분석 및 향후 비즈니스 전망을 발표했다. 

□ 페이스북 

  • 2분기 실적
    • 2분기 매출 169억 달러, 1일 이용자(DAU)  15억9000만명, 가입자당 매출 7.05 달러를 기록.

 

  • 분석
    • 광고 매출과 가입자 기반 모두 성장.
    • FTC로부터 받은 50억 달러의 과장금이 페이스북 수익성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전망. 다만 다른 기관이나 다른 국가의 규제가 계속되면 영향을 받을 수 있음.

 

  • 전망
    • 페이스북의 올해 디지털 광고 매출은 673억7000만 달러 예상(인스타그램 144억1000만달러 포함). 올해 22.5% 증가한 것이며, 디지털 광고 시장 전체 증가 전망치 17.6%보다 높은 것.
    • 세계 디지털 광고 시장의 20.2%를 좌우하는 수준.
    • 2020년은 20.1% 증가한 809억3000만 달러로 예상. 
    • 페이스북 월간 사용자는 전년보다 약 6% 증가한 약 17억600만명으로 예상.
(출처: eMarketer)

□ 아마존

  • 2분기 실적
    • 2019년 2분기 63억4000만 달러 매출 기록.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
    • 아마존웹서비스(AWS) 84억 달러, 구독 서비스 47억 달러 기록.

 

  • 분석
    • 아마존의 1일 배송은 매출 부분에서 도움이 되나 클라우드 비즈니스의  둔화로 수익성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듯.

 

  • 전망
    • 아마존의 올해 미국 전자상거래 판매는 2211억30000만달러로 성장 전망. 이는 미국 전자상거래 시장의 37.7%를 점유한 것.
    • 미국 가정의 51.3%가 아마존 프라임 회원으로 가입할 것으로 예상됨.
(출처: eMarketer)

□ 구글

  • 2분기 실적
    • 구글 모회사인 알파벳은 2019년 2분기 389억4000만 달러 매출 기록.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
    • 트래픽유입비용(Traffic Acquisition Costs)은 72억4000만 달러로 전체 광고 매출의 22%를 차지.

 

  • 분석
    • 구글은 2분기에 1분기와 비슷하게 완만하게 성장.

 

  •  전망
    • 구글은 검색 시장의 61.1%를 점유할 것으로 예상. 
    • 올해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1037억300만 달러 매출 전망.
(출처: eMarketer)

□ 트위터

  • 2분기 실적
    • 전년 대비 18% 증가한 8억4100만 달러 매출 기록.
    • 유료 일간활성사용자(mDAU, monetizable Daily Active Users)는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한 1억3899만명으로 증가.

 

  • 분석
    • 트위터의 가치는 가입자의 충성도에 달려 있다고 e마켓 측은 진단. 트위터의 mDAU는 가입자들이 충성도가 높으며, 광고로 연결될 수 있다고 설명.
    • 3분기 실적은 7월 단행한 트위터의 웹사이트 개편에 대한 부정적인 피드백을 어떻게 극복하느냐에 달려있다고 분석.

 

  • 전망
    • 트위터 가입자는 올해 2억8310만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 이 같은 사용자 기반은 향후 몇 년간 이어질 것으로 보임.
    • 트위터의 SNS 가입자 점유율은 2019년 9.6%에서 2023년 9%로 떨어질 전망.
    • 2019년 트위터의 광고 매출은 29억7000만 달러로 예상.
(출처: eMarketer)

□ 스냅챗

  • 2분기 실적
    • DAU가 전년 같은 시점 대비 8% 2억300만명으로 증가. 작년 성장세 정체를 겪은 상황에서 벗어난 것임. 
    •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한 3억8800만 달러를 기록

 

  • 분석
    • e마케터 측은 2분기 스탭챗이 성장의 신호들을 포착했다고 설명.
    • 2분기 안드로이드 앱 재출시로 미국, 유럽 이외의 가입자가 증가함. 신규 가입자가 앞으로 계속 스냅챗을 사용할 것인지가 관건.

 

  • 전망
    • 2019년 스냅챗 가입자는 2018년 대비 8.5% 늘어난 2억8130만명 예상. 
    • e마케터는 스냅챗 매출이 30% 증가한 13억6000만 달러 예상. 디지털 광고 시장 점유율을 0.4% 정도 전망.
(출처: eMarketer)

□ 넷플릭스

  • 2분기 실적
    • 넷플릭스는 49억2000만 달러 매출을 기록.
    • 가입자는 283만명을 유치했지만, 미국 내에서 12만6000명이 탈퇴.

 

  • 분석
    • 미국 내 가입자 이탈은 가격 인상 때문. 
    • e마케터 측은 넷플릭스가 경쟁 심화와 일부 인기 콘텐츠 종영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 3분기 공개 예고된 강력한 콘텐츠가 이탈 고객을 유치해야 함.

 

  • 전망
    • 2019년 넷플릭스 가입자는 1억5880만명으로 예상. 
(출처: eMarketer)

참고

eMarketer’s July Earnings Recap: Facebook, Amazon, Google, Twitter, Snapchat, Netflix

Tags: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매일 인사이팅해집니다.
구독을 신청하시면  본 서비스의 개인정보취급정책(클릭 보기)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구독
close-image